Skip to main menu Skip to content

청소년 정신건강 초기대응

청소년 정신건강 초기대응(Youth Mental Health First Aid)은 부모, 가족 구성원, 보호자, 교사, 교직원, 동료, 이웃, 보건 및 복지 서비스 종사자, 기타 관심 있는 시민에게 정신건강 또는 중독 문제를 겪고 있거나 위기에 처한 청소년(12~18세)을 돕는 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청소년 정신건강 초기대응은 주로 청소년과 정기적으로 접촉하는 성인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청소년을 위한 일반적인 정신건강 문제를 소개하고, 전형적인 청소년 발달을 검토하며, 위기 상황과 비위기 상황에서 청소년을 돕는 방법에 대한 5단계 액션 플랜을 교육합니다. 다루는 주제로는 불안, 우울증, 약물 사용, 정신증이 발생할 수 있는 장애, 파괴적 행동장애(AD/HD 포함), 섭식장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청소년을 위한 정신건강 초기대응 한 페이지 요약본을 다운로드하십시오.

Search for courses

청소년에게 정신건강이 중요한 이유 

5명중1명
청소년 5명 중 1명은 살아가면서 한 번은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합니다.
1,710
만명
18세 미만 청소년 중 1,710만
명이 정신질환을 앓고 있거나 앓은 적이 있으며, 이는 암,
당뇨병, 에이즈를 앓는 아동의 수를 모두 합친 것보다 더
많습니다.
7.4%
한 해에 미국 아동의 7.4%가 정신건강 상담을 받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정신건강 초기대응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icon
성인에게 청소년의 일반적인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알려줍니다.
icon
사회적 낙인을 줄입니다.
icon
성인에게 청소년의 정신건강 및 약물 사용 문제의 징후 및 증상을 인식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icon
성인에게 자살과 같은 정신건강 문제나 위기에 직면할 수 있는 청소년을 돕기 위한 5단계 액션 플랜을 사용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정신건강 초기대응이 관심이 요구되는 인구 집단들을 어떻게 돕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사례 연구를 확인하거나 블로그를 읽고 인구 유형별로 필터링해 보십시오.

트라우마를 경험한 청소년 지원

여러분이 아동 및 청소년과 함께 일하든, 부모나 관심 있는 이웃이든, 여러분은 아동과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정신건강 초기대응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강한 회복탄력성을 갖춘 청소년: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 지원’ 교육에 무료로 등록해 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강한 회복탄력성을 갖춘 청소년’ 마케팅 전단지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이 무료 교육은 여러분이 트라우마가 무엇이고 어떻게 아동 및 청소년에게 나타나는지 설명할 수 있도록 하고, 아동기 부정적 경험(adverse childhood experiences, ACE) 과 기타 생겨날 수 있는 트라우마 사건들이 아동 및 청소년의 학습 및 참여 능력에 언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트라우마가 지역사회에서 어떻게 나타나며 유색인종 지역사회가 왜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는지 알아보고, 아동 및 청소년과 더욱 돈독한 관계를 쌓아올려 이들이 회복력 및 긍정적 대처 전략을 구축하도록 돕는 효과적인 접근 방식을 연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강한 회복탄력성을 갖춘 청소년: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 지원’ 교육은 미국 정신건강협의회(National Council for Mental Wellbeing)에서 승인하는 과정이지만 정신건강 초기대응 수료나 강사 수료 요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Latest News & Updates

See All News